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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분야

아웃소싱이란

기업의 여러가지 경영환경과 업무 가운데 일부를 외부에 맡기는 것을 말합니다. 아웃소싱은 기업의 핵심분야에 모든 역량을 전력하기 위하여 기타부분의 업무를 특화된 전문 업체에 위탁하여 수행함으로써 기업의 가치창출을 극대화하기 위한 경영전략의 일환입니다. 통상적으로 아웃소싱은 외부자원을 활용한다는 측면에서 인재파견, 헤드헌팅, 컨설팅 등 전반적인 협력관계를 포함하는 내용이나 아웃소싱은 공급업체에서 해당 프로젝트를 주관하여 지휘, 명령권을 갖고 수행하는 일괄 위탁 행태를 아웃소싱이라 합니다.

아웃소싱 이미지 아웃소싱 이미지
아웃소싱의 목적
핵심역량 강화
비효율, 고비용 부문과 주변 업무를 외부전문기관에 아웃소싱하고 핵심역량에 내부의 경영지원을 집중함으로써 경쟁사의 차별성을 더욱 부각시켜 주력업무의 전문성과 품질향상, 경영 체질의 강화를 도모할 수 있게된다.
리스크 분산
아웃소싱을 활용하여 유연한 조직을 구축함으로써 시장, 경쟁환경, 기술등의 변화가 기업 경영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할 수 있다.
코스트 절감
여러 기능이 비대화되고 전문능력이 부족한 기업 내부에서 행할 때보다 이 분야 전문기업에 아웃소싱함으로써 적은 비용으로 업무 추진이 가능하다.
경기변동 대응
사내에서 부담하고 있는 생산, 판매, 관리 등의 경비를 외부화 함으로써 결과적으로 고정적인 인건비가 변동비화되고, 리스크 분산이 가능해져 강한 기업 체질이 구축 된다.
조직의 슬림화
아웃소싱의 활용에 의해 단순하고 반복적인 업무 등의 외부화됨에 따라 기업내 조직이 슬림화 된다.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
단순한 외부활용에 그치지 않고 공급측과 활용측의 파트너쉽이 가져오는 시너지 효과에 의해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해진다.
혁신의 가속화
아웃소싱은 비효율적인 부문의 재추국 등 구조조정과 기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수정하는 리엔지니어링의 수단이기 때문에 이를통해 기업혁신, 변신을 가속화 시킬 수 있다.
전문성확복
총무, 인사, 경리 등 관리업무를 전문기업에 아웃소싱함으로써 업무의 신속성과 전문성의 향상으로 이어진다.
정보네트워크 확대
외부의 보다 광범위한 기술 및 고객정보를 입수하기 위해서는 기업 혼자의 자원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따라서 아웃소싱을 활용하여 외부 전문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정보 네트워크 기업 간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게 된다.
복리후생강화
종업원의 건강관리, 사택, 휴양소 관리, 연금과 보험업무의 처리, 직원운영등의 복지후생 분야에서는 전문성이 높은 외부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경비절감 뿐만 아니라 서비스 제고 측면에서도 큰 효과가 있다.
활용분야
사무지원
총무업무대장, 복리후생, 사무대행, 사무도움방
관리분야
총무업무대장, 복리후생, 사무대행, 사무도움방
콜센터
고객센터, 전화상담, 텔레마케팅, 서비스안내, 클레임처리, 연제관리, 가맹점관리, 상품홍고, 회원유치, 여론조사
IT/전산분야
프로그램, 웹디자이너, 오퍼레이터 강사, 전산기기 유지보수, 정보처리사
시설관리분야
시설물유지관리, 주차관리, 질서유지, 도난방지, 시설물보호, 안전사고 방치, 잡상인출입통제
의료간병분야
진료보조, 병동보조, 원무, 문서관리, 전산입력, 청소, 린넨처리, 환자보호, 차량운전, 고객안내
기타/전문분야
디자이너, 회계사, 세무사, 직업지도 전문가, 안내도우미
생산/물류분야
생산, 제조, 상하차, 포장, 입/출고 관리, 배송, 검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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